이명박 전 대통령은 10월 22일부터 3박 4일 일정으로 베트남의 경제도시 호치민을 방문했는데요, Nhandan 신문은 “Truong Tan Sang 국가주석이 이명박 전 대통령과 만남을 가졌으며, 이명박 전 대통령과 기업 대표단의 방문으로 한국 기업들이 무역, 투자, 관광, 교육, 기술등의 분야로 더 많이 투자하기를 희망한다고 당부했다”고 보도했습니다. 또한 베트남 정부가 한국의 경제성장, 특히 농촌개발에 관심을 많이 갖고 있어 연수단을 많이 보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.
Thanh Nien 신문은 “이명박 전 대통령과 대표단의 이번 호치민 방문은 양측 경제, 무역 관계를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상 주석의 초청으로 이뤄졌으며, 베트남 정부는 한국의 발전모형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고, 최근 FTA 체결과 더불어 더 많은 성과가 기대된다”고 보도했습니다.
또한 베트남 내 영자지인 베트남뉴스 역시 1면에 이명박 전 대통령과 Sang 국가주석의 사진을 싣고 Sang 주석이 이명박 전 대통령과 한국의 벤처기업인들을 호치민에 와서 환영했다며 방문 일정을 상세히 보도했으며, 한국벤처기업협회와 베트남상공회의소는 벤처기업포럼의 정례화, 공동 사업 발굴, 정보 교류 등을 위한 양해각서(MOU)를 맺었다는 소식도 함께 전했습니다.